2022년 홈커밍데이 개최
마을미디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센터장 정은경)에서는 지난달 25일 마을미디어 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등록단체와 2022년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이세린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참여자 소개와 활동 영상 시청, 그룹별 발표, 마을미디어 사회적임팩트 공모전 안내, 시설 라운딩 등 의미있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센터창설 이후 10년 만에 최초로 진행되는 1,350만원 상금의 ‘마을미디어 사회적 임팩트 사례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센터에서도 마을미디어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하는 사업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서울마을미디어 지원센터는 금년에도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지원을 비롯해 디자인 패키지 및 굿즈 제공, 마을미디어 기본이해교육, 의제모임 지원, 기금 및 연계 컨설팅 지원, 등록단체 네트워킹 확산, 마을미디어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정은경(40세) 서울마을미디어 지원센터장은 “마을미디어는 주민들이 직접 만들고 함께 운영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미디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마을미디어를 통해서 마을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에 함께 하자”고 말했다.
< 황금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