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여성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반갑습니다. 관악구의회 의장 왕정순입니다. 「관악사람들W」 발간을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관악사람들W」 발간을 위해 애쓰신 허성기 대표님과 송규명 편집장님을 비롯한 관악스토리 주민기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관악사람들W」을 발간하는 관악스토리는 관악구 주민기자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인터넷신문입니다.

관악구 평생학습관 관악구마을기자학교를 수료한 수강생분들께서 수업을 듣고 끝나는 것에서 머물지 않고, 주민기자동아리를 결성하고, 인터넷신문까지 만든 것은 아주 뜻깊고, 모범적인 일입니다. 전문 기자출신들이 만든 신문은 아니지만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이슈를 직접 취재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고 있어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신문 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매년 관악사람들을 발간하며, 일반적인 뉴스를 넘어 지역의 숨은 일꾼과 이웃에 대한 특색있는 기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는 관악의 여성 리더 30인을 선정하여 인터뷰를 진행하고, 그 분들의 지나온 삶과 활동 등 주옥같은 기사들로 꾸며졌다고 해서 기대가 큽니다. 이번 「관악사람들W」의 발간을 통해 관악 여성 리더들의 소중한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를 널리 공유함으로써, 지역 여성들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관악사람들W」의 발간을 축하드리며, 관악스토리가 주민 여러분께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