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동작구 신대방2동(동장 이미경)은 오는 2월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신대방2동 주민센터 1층 신2라운지에서 ‘신대방2동 전통놀이 화합 척사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직능단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전통놀이 중심의 체험형 행사로 진행된다.
본 경기는 윷놀이 팀대항전으로, 직능단체 12팀과 가족 12팀이 참가해 승부를 겨룬다.
이와 함께 투호, 제기차기 등 번외경기와 연 만들기 체험,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주민센터 3층 누리실에 가족 쉼터가, 4층 나래홀에서는 전통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행사는 신대방2동 척사대전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신대방2동 김낙웅 (80세)주민자치회장은 “전통놀이를 매개로 이웃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대방2동은 2만여명의 인구에 면적은 1.03제곱킬로미터로 보라매공원이 위치한 친환경적 살기 좋은 마을로 , 쓰레기 없는 쾌적한 마을, 이웃과는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마을로 잘 알려져 있다.
<송규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