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다문화 강사!’ 제1회 수기공모전 개최

 

아시안타임즈와 ㈜아시안허브(대표 최진희, 서울 관악구)는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다문화강사들을 대상으로 「제1회 2025년 다문화강사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30일(수)부터 8월 17일(일)까지 진행되며, ‘나는, 다문화강사! – 나의 꿈 찾기, 나의 도전기’를 주제로 다문화강사로서의 취업 이야기나 활동 경험, 성공 사례 등을 담은 수기를 모집한다.

공모전은 국적에 상관없이 현재 대한민국에서 다문화강사로 활동 중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원고는 A4 2장 이내(신명조 12pt, 줄간격 160%), 띄어쓰기 제외 2,500자 이상 분량으로 작성해 이메일(info@asianhub.kr)로 제출하면 된다.

총 상금은 300만 원 규모로,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50만 원 상당의 부상, 최우수상 3명에게는 20만 원 상당 부상, 우수상 6명은 15만 원 상당 부상, 장려상 20명은 5만 원 상당 부상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을 준비한 ㈜아시안 허브 최진희 대표는 “다문화강사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도전기를 널리 알리고, 이주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말하고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상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주최 측의 사업 및 홍보 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시안허브 카카오채널(@아시안허브) 또는 홈페이지(asianhub.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규명 기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