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에 광고가 표시될 때, 이면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YouTube는 시청자에게 적합한 광고를 시의 적절하게 보여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시청자의 특성에 따라 광고를 선별하여 게재합니다. 시청자가 선별된 광고를 보면, 수익 창출 재생으로 간주됩니다. 즉, YouTube가 시청자에게 광고를 보여 주고 제작자와 수익을 나눈다는 뜻입니다. YouTube는 또한, 시청자가 특정 제작자의 동영상을 볼 때 광고가 지나치게 많이 뜨지 않도록 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적합한 인구층에 속한 시청자라 하더라도 수익 창출 동영상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동영상에 광고가 뜨지 않을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나에게는 광고가 뜨지 않더라도 다른 시청자에게는 광고가 뜨고 있지 않나요?
- 동영상에 광고 게재 설정을 했나요? 동영상의 공개 수준을 ‘공개’로 설정했나요?
- 이 동영상이 광고주가 도달하고자 하는 인구층을 끌어들이고 있나요? 동영상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가 존재하지 않거나, 이 동영상이 광고주가 도달하고자 하는 잠재고객을 끌어들이지 못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이 민감한 내용이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메타데이터를 담고 있나요? 광고주는 브랜드 친화적인 동영상을 선호합니다.
- 이 동영상이나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된 다른 채널에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자료가 있나요?
- 기타 항목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