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관악청년축제(스타라이트 관악!)’가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별빛 내리천에서 열립니다.청년들의 관심사인 건강(Health), 교양(學), 재미(樂)를 주제로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공연을 통해 즐길 수 있고, 청년 인구 1위인 관악구에서 서울을 대표하는 청년 수도 만들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됩니다.
본 행사는 관내 사회적기업 문화기획사 ‘아야어여’가 주관하며, 김강묵 디렉터 아래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축제위원회와 함께 한다고 합니다. 친환경 ESG 축제 만들기와 체험 부스 참여 시 축제장 인근 신원시장 및 별빛 신사리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역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스트릿 댄스크루의 저지쇼, 유튜버 ‘과감한 인생’팀과 함께하는 Y2K 레트로 컨셉의 골목대장 체험부스 프로그램, 유튜버 ‘저스트펀 크루’의 턱걸이 챌린지, 개그맨 다나카와 함께하는 청년톡톡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 준우승 래퍼 머쉬베놈의 축하공연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관악청년축제’가 지역 청년들이 보다 활기찬 교류를 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성취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머무르고 싶고 살고 싶은 ‘청년의 수도, 관악’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고, 특히 이번 축제로 신림역 인근의 상권이 다시 되살아 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축제가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만나고 소통하며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청년 축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