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KakaoTalk_20230419_235723279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원장 김성호)이 주관하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가 4월 18일과 19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용노동부·국가보훈처·대통령경호처·병무청·방위사업청·전국경제인연합회·한국방위산업진흥회 등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9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장병과 기업 간 만남의 장으로, 장병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전역장병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마련 된다.
지난 ’15년부터 ’22년까지 8년간 박람회를 통해 약 9,000여명의 장병들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의 명실 상부한 대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금년 행사장에는 채용면접과 상담을 위한 200여개 기업참여 했으며 온라인을 활용한 사전 컨설팅과 ‘One-stop 입사지원’을 통해 장병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하면서 큰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군 선배들이 들려주는 채용설명회, 군 간부 출신 현직자들의 멘토링, 명사 취업특강 등 이 큰 관심을 끌었다.
취업박람회에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 여러분에게 특별히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전역 후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송규명 기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