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관악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현주)는 지난달 30일 오후2시 관악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임현주 센터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자원봉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송가빈주무관의 사회로 운영위원 소개, 센터장 인사, 운영위원장 선출,
2021년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계획 보고, 아카이브 협의체 구성결과 발표, 토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되었다.

전위원장의 공석으로 진행된 운영위원장 선출에서는 관악구 소상공인연합회장을 겸하고
있는 유덕현(66세) 회장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조성호 위원 등 3명의 운영위원이 새롭게 위촉 되었다.

또한 임센터장은 2021년 자원봉사활성화 추진계획발표를 통해 2020년 자원봉사 주요 활동을 돌아보고 2021년 자원봉사 비젼과 목표를 제시 했으며, 자원봉사 문화와 참여, 인프라 구축, 관리와 사업, 연구와 평가로 구분하여 세부 추진계획을 보고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분기별로 개최되는 자원봉사 운영위원회 이날 경순옥(서림동 거주)봉사자를 비롯한 아카이브 협의체 위원 10명의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자원봉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22년의 역사를 기록하는 사업에 기대를 갖게 했다. 
2021년 제1차 운영위원회의를 주관한 유덕현(신사동 거주)운영위원장은 “자원봉사 운영위원장으로 책임의 막중함을 느낀다”고 말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집행방향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자원봉사 센터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자원봉사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