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버스 8번를 타고 삼성시장 정류장앞에 내려서면서 정면 으로 보이는 곳에 위치한 노란색 간판위에 검정색 글씨가 한눈에 들어온다 .
찾아갔던날 해가 쨍쨍 내리쬐어 눈부시도록 날씨가 좋은 날씨였다. 김구워 내기에 딱 ! 좋은 날 입구부터 고소한 기름냄새가 진동을 한다. 달구워진 철판위에서 훈비네김은 한장 한장 구워내는것이 특징이란다. 빨리구워내려고 겹쳐서 두세장 겹쳐 구워낼수도 있지만 제대로 된 옛맛 그대로 김맛을 살리기위해서 한 장 한 장 구워낸다.
이곳 한자리에서훈비네 김 대표- 최 은경씨는 15년동안 김굽는일을 하고있다. 처음에는 가볍게 딸 학원비나 벌어보겠는 생각으로 시작 한것이 벌써 이렇게 세월이 흘럿다고 하면서 한번 구입한분들은 주문판매로 이어지며 명절때에는 주문량이 폭주하여 눈코뜰새없이 바쁘다면서 행복한 미소를 짓는다.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훈비네김은 본사에서 잘 재워서 온김을 달구워진 철판위에 정성을 담아 한장 한장 구워 내서 판매하는일이 전부라고 하지만 최대표만의 남다른 경영 노하우가 숨겨져 있음이 분명하다.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는” 김부각. 김자반, “즉석철판구이김”등이있다. 김밥용 김을 비롯하여 다른김은 상도를 지키기 위해 판매 하지 않는 다고 한다.
훈비네김은 건강한 우리가족의 식탁을 위해서 옛맛 그대로 ~~~고급원초만을 엄선하여 만들어 더욱 바삭하고 고소함을 강조한다. 한번 맛보면 또 찾게 되는 훈비네김 많은 애용 바랍니다.
구입문의 : 010-2868-8550 (훈비네김 삼성시장 대표 -최은경)
<박순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