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절차

모두뉴스 조문절차

  • @opakim

    조문 절차

    빈소에 가서 향을 피우고 큰절을 두 번 한 후, 상주 등 유가족과 맞절하거나 헌화로 하는경우에는두손으로 국화꽃 을잡고반절후국화꽃봉우리가 나를 향하게두손으로 꽃을제단에올린후 상주와 반절후 식사자리로 이동하는게 기본적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빈소에 도착하면 문 밖에서 외투나 모자        등을 벗어 듭니다.

    2. 빈소에 있는 유가족에게 가볍게 목례한        후 제단의 향로 앞에 무릎을 꿇고 앉습니      다.

    3. 분향 : 향로에 향이 많이 피워져 있다면 1     개만, 적으면 3개를 피워 향로에 꽂습다.       이 때, 향을 여러 개 꽂을 경우 반드시한꺼     번에 꽂지 말고 반드시 하나씩 꽂습니다.       향에 붙은 불을 끌 때에는 왼쪽으로가볍       게 부채질하거나 흔들어서 끄며, 절대입으     로 불어 끄지 않습니다.

    4. 분향 후 일어서서 뒷걸음으로 약간 뒤로        물러나 영정을 바라본 후 두 번 절하거나      묵념합니다.절을 두 번 하는 이유는 첫 번      째 절로 천신에게 잘 받아달라는 의미, 두      번째 절로 지신에게 잘 떠나게 해달라는        의미라고 합니다.두 번 절한 후 고개를 약      간 숙여서 예를 표합니다.

    5. 유족들을 향해 옆으로 돌아서서 유족들        과 맞절 합니다.보통 상 주에게는 절한 후      아무말도 하지 않는 것이 전통적인 예의        라고 합니다.

    6. 유족들과 맞절을 마친 후 두 세걸음 뒤로      물러난 뒤 몸을 돌려 나옵니다.

    7, 헌화시에는 두손으로잡고 반절후 꽃봉우     가 내앞을 향하도록하여 제단위에 올린다     음 상주와 반절후 몸을 뒤로 돌려 나옴니       다.

    김정임기자

     

     

    댓글쓰기

사진 게시하기

끌어 넣기, 터치 또는 클릭

'조문절차'에 답변달기



77 + = 87

    • 멸치연구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멸치연구 멸치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칼슘(Ca)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멸치를 통으로 먹었을 때만 맞는 말입니다. 머리를 떼어내고 똥…
    • 조문절차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조문 절차 빈소에 가서 향을 피우고 큰절을 두 번 한 후, 상주 등 유가족과 맞절하거나 헌화로 하는경우에는두손으로 국화꽃 을잡고반절후국화꽃봉우…
    • 화장로증설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화장 유골 산·바다에 뿌리는 산분장 공식 도입…화장로 52기 증설 화장한 유골을 산이나 바다에 뿌리는 산분장을 정부가 공식 도입하기로 했다.…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115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