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후 인사말 보내는 시기

모두뉴스 장례후 인사말 보내는 시기

  • @opakim

    장례후 인사말 보내는 시기

    오신 분들에 대한 방명록을 정리해서 장례 후 2~3일 이내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어른들이나 가까운 분들은 전화로 대신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 힘들다면 문자 메시지로 이삼일 내로 조문 인사말을 보내주세요

    문상객들에게 장례 후 답례 인사

    ♧ 삼가 인사 말씀 드립니다 . 공사다망하신 와중에도 조문해 주시어따뜻한 조위와 호의를 베풀어 주신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마쳤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삼가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번 ㅇ월 ㅇ일 저의 ㅇㅇ께서 돌아가셨을 때 여러 가지 일로 바쁘셨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찾아주시고 위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살펴 주신 덕에 장례를 부사히 잘 마쳤기에 문자로나마 인사말씀 올립니다. 마땅히 찾아 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인 줄 아오나 아직 경황이 없어 문자로 대신함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댁에 건강과 평안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삼가 아뢰옵니다. 지난번 저의 ㅇㅇ의 상을 당하였을 때 바쁘신 와중에도 장례에 참석하여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금할 길이 없습니다. 황망한 가운데 우선 글로써 인사를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바쁘신 와중에도 저의 ㅇㅇ 고ㅇㅇㅇ님의 장례식장을 찾아 주심에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전해 주신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은 가슴에 새기고 잊지 않겠습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를 들려야 하지만 우선 이렇게 글로 대신합니다. 조만간 찾아 뵙고 다시 인사 올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 친구들아, 이번 우리 ㅇㅇ상에 참석해 주어서 정말 고맙다.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슬픔을 이겨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구나. 정신없이 상을 치른 탓에 아직도 경황없는 상태라서 이렇게 글로 고맙다는 인사를 전한다. 다들 잘 지내고 조만간 한 번 만날 수 있도록 하자.

    ♧ 지난 ㅇ월 ㅇ일 ㅇㅇ상에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조문과 부의로 위로해 주신 데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살펴 주신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치르고 저희도 조금씩 마음을 추스르고 있습니다. 베푸어 주신 은혜를 생각하면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마땅한 도리이나 아직까지 황망하기 이를 데 없어 이렇게 대신함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바쁜 시간 내주셔서 제 슬픔과 아픔을 같이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바쁘와중에도 조문해주시어 정말 감사합니다. 갑작스러운 일이라 저희들도 경황이 없었는데 위로해주시고 염려 해주신 덕분에 장례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습니다. 가정에 언제나 화목과 축복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 사랑하는 친우들, 바쁜 시간 내주어 우리 ㅇㅇㅇ장례식에 참석 해주어서 정말 고맙다. 덕분에 허하고 슬픈 마음을 달랠 수 있었다. 역시 친구란 이런 때 빛을 발하는 존재가 아닌가 싶다. 다시 한 번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조만간 만나서 못다한 이야기 나누도록 하자.

    김정임기자

    댓글쓰기

사진 게시하기

끌어 넣기, 터치 또는 클릭

'장례후 인사말 보내는 시기'에 답변달기



− 1 = 3

    • 멸치연구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멸치연구 멸치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칼슘(Ca)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멸치를 통으로 먹었을 때만 맞는 말입니다. 머리를 떼어내고 똥…
    • 조문절차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조문 절차 빈소에 가서 향을 피우고 큰절을 두 번 한 후, 상주 등 유가족과 맞절하거나 헌화로 하는경우에는두손으로 국화꽃 을잡고반절후국화꽃봉우…
    • 화장로증설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화장 유골 산·바다에 뿌리는 산분장 공식 도입…화장로 52기 증설 화장한 유골을 산이나 바다에 뿌리는 산분장을 정부가 공식 도입하기로 했다.…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115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