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여성생애구술사 ‘관악 Her Story Book ‘ 발간

지역뉴스 관악구 여성생애구술사 ‘관악 Her Story Book ‘ 발간

  • @soon1758

    서울시 관악구가 관악의 역사와 함께 한 여성의 삶을 주제로 지역 여성들의 생애구술사를 채록하여 ‘관악 에 뿌리내리고 꽃피운 그녀들의 이야기, 관악  Her Story Book ‘ 을 발간했다.

    ‘관악  Her Story 발굴’ 사업은 여성을 주인공 으로 지역의 발전 과정에서 이들의 역할과 기여에 대해  재조명하고 정당한 평가를  통해 여성의 자긍심 고취및 양성 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 하기위해  기획했다.

    구는 지난 20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여성의 이야기를 발굴 및 채록 여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한 ‘ 관악 Her Story ‘ 구술사 발굴채록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1990년대 미성동 일대 봉제공장 이야기, 난곡의료협동조합과 난곡 엄마들의 경험, 관악문화원과 함께 해온 관악 문화인의 삶등 본토박이뿐 아니라 관악에 정착한 결혼이주 여성 이야기등으로 관악에 자리잡은 다양한 나이대 여성들이 겪은 시대와 지역의 변화 등을 생생하게 기록했다.

    지역여성 생애구술사 기록 작업은 문화재단, 연구원 등에서 간간히 이루어 지고 있지만 , 지자체 사업을 기획하여 구술사 자료집을 발간하면서 기록의 주체로 전문가가 아닌 지역여성을 참여 시킨 사례로는 관악구가 전국최초다.

    <박 순정 기자 >

    댓글쓰기

사진 게시하기

끌어 넣기, 터치 또는 클릭

'관악구 여성생애구술사 ‘관악 Her Story Book ‘ 발간'에 답변달기



+ 80 = 89

    • 낙원떡집

      글쓴이: 박순정기자 지역뉴스

      떡집운영 경력30년 낙원떡집(관악구 신사시장내 D동 202호) 지연희 사장님 친절한 점포, 좋은이웃가게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다. 이바지떡…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458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