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 보훈의달 서울꿈새김 3초묵념

모두뉴스 호국 보훈의달 서울꿈새김 3초묵념

  • @khson0324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을 기리며 단 3초 만이라도 눈을 감고 묵념을 했던 적이 언제였던가. 서울시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발발 72주년을 맞이해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묵념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서울꿈새김판’에 담았다.

    1654387065693서울시가 준비한 이번 호국보훈의 달 꿈새김판은 경건한 표정으로 눈을 감고 있는 얼굴과 ‘하나, 둘, 셋’ 이라는 글자가 크게 담겨, 지나가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낼 법하다. 하단에 적힌 ‘3초의 묵념, 쉽지만 값진 추모입니다’라는 문구를 보면 꿈새김판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바로 이해할 수 있다.

    서울시는 특히 올해로 전쟁 발발 72주년이 된 6.25전쟁이 ‘잊혀가는 전쟁’이 되는 듯한 안타까움에 이번 꿈새김판 내용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과거 여러 차례 실시된 조사에서 성인 3명 중 1명꼴로 6.25전쟁 발발연도를 답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의 2015년 조사에서 6.25전쟁 발발연도를 정확하게 아는 성인이 64%에 불과했고, 2013년에 실시된 조사에서도 발발연도를 모르는 성인이 34%(한국갤럽), 35.8%(안전행정부(당시) 주관 조사)로 나타났다.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우리가 지금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가 우리의 아픈 역사와 호국영령의 희생의 대가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라며, “이번 서울꿈새김판이 단 3초만이라도 호국영령을 위해 묵념하는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꿈새김판은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들이 삶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2013년 6월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이다.

    시민창작문안 공모를 통해 봄·여름·가을·겨울에 선보이는 계절편과, 3.1절, 광복절 등에 맞춰 기획·게시되는 국경일·기념일편으로 운영된다.

    <손광현 기자>

    댓글쓰기

사진 게시하기

끌어 넣기, 터치 또는 클릭

'호국 보훈의달 서울꿈새김 3초묵념'에 답변달기



6 + 4 =

    • 인생의미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인생을 살아가면서 처음 마주하는 순간. 우리 아버지라면 어머니라면 어떻게 사셨을까? 어떻게 말씀해 주실까? 그런 의문이 들어요. …
    • 차있는분들 필독

      글쓴이: 김정임기자 모두뉴스

      ❣❤차 있는 분들은 꼭꼭 읽어두세요♥️❣ 주차장 내에서 누가 내 차를 손상시켜놓고 뺑소니했다면? 보통 CCTV 블박 확인해서 잡으려고 하시죠?…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98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