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eonos1223
눈 관리엔 나이가 따로 없어요, 눈 관리 방법
60대 이후 노년기에는 노화에 따른 불편함이 커지고, 중증 안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커진다. 이를테면 눈물이 지나치게 많이 나거나 눈꺼풀이 너무 처지는 건 대표적인 노화 증상이다. 시력과 별다른 관계가 없으니 불편해도 참는 사람들이 적지 않지만,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돋보기를 사용해도 흐릿하게 보이거나, 시야가 커튼이 처진 것처럼 뿌옇게 보이거나, 물체가 왜곡돼 보이거나, 발을 자꾸 헛디디거나 자주 부딪힌다면 꼭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한다.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같은 중증 안질환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서다. 백내장은 혼탁해진 수정체 대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로, 황반변성은 신생 혈관을 억제하는 안내주사로 치료가 가능하다. 이 같은 중증 안질환을 예방하려면 의사와 상담해 평소 루테인 같은 영양제를 복용하거나, 흡연과 자외선을 피하는 게 좋다.
< 전옥수 기자 >
- “낫씽{Nothing)” “낫씽 (Nothing)” 베풀어서 덕을 쌓아 두어라! 반드시 은혜로 되돌아 올 것이다! 미국 네바다주 사막 한 복판에서…
-
- 인생의미 인생을 살아가면서 처음 마주하는 순간. 우리 아버지라면 어머니라면 어떻게 사셨을까? 어떻게 말씀해 주실까? 그런 의문이 들어요. …
-
- 호국 보훈의달 서울꿈새김 3초묵념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을 기리며 단 3초 만이라도 눈을 감고 묵념을 했던 적이 언제였던가. 서울시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
- 코로나19 발생 및 주요 대책 현황 다음 주(4.18)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사적모임 인원 제한 ‘전면 해제’ ‘마스크 착용’ 의무는 유지… 시, 일상회복 추진과 함께 재유행 대…
-
- “자원봉사 경험을 체계적인 지식으로 함께 만들어요!”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서울시민대학, 자원봉사 전문가 육성을 위한 시민 석사과정 운영서울시 평생학습의 대표브랜드인 서울시민대학이 지난…
-
- 차있는분들 필독 ❣❤차 있는 분들은 꼭꼭 읽어두세요♥️❣ 주차장 내에서 누가 내 차를 손상시켜놓고 뺑소니했다면? 보통 CCTV 블박 확인해서 잡으려고 하시죠?…
-
- [따뜻한 이야기] 깨진 도자기 [따뜻한 이야기] 깨진 도자기 연세가 지긋한 노인이 값비싸 보이는 도자기를 들고 조심스럽게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길을 지나가는 사람들도 그…
-
- [맛집 탐방] 달리 181(신림점) [맛집 탐방] 달리 181(신림점) 관악구 신림동 난곡우체국 뒷골목에는 파스타로 유명한 달리181 집이 있다. 살바도르 달리 화가의 작업실 …
-
- [이달의영화]모가디슈[2021] – 류승완 감독 모가디슈[2021] – 류승완 감독 역대 한국 영화중 제작비 규모가 상위 10위권에 해당된다는 ‘모가디슈’ …
-
- 눈 관리엔 나이가 따로 없어요, 눈 관리엔 나이가 따로 없어요, 눈 관리 방법 60대 이후 노년기에는 노화에 따른 불편함이 커지고, 중증 안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커진다.…
-
- [따뜻한 글]배려는 인격의옷 배려는 인격의옷(따뜻한 글) 조선 후기 부정한 관리를 적발한 암행어사로 이름이 높은 문신 정치가였던 박문수의 일화 중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입니…
-
- 당신은 어떤 지성을 갖고 있을까? 당신은 어떤 지성을 갖고 있을까? 아무도 없는 방에 책상이 있다. 책상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1.내가 여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2…
-
- [따뜻한 이야기] 꽃 좀 사가요. 어느 추운 겨울날이었습니다. 두 친구가 카페에서 만나기로 했고 한 친구가 뒤늦게 도착해서 카페에 들어가려던 찰나, 한 할머니가 다가왔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