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hson0324
서울시는 2020년 한 해 시민들이 공공 자전거 따릉이 이용이 코로나 시대 거리두기와 비대면으로 교통수단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대여 건수는 2370만 5천 건으로 2019년 데뷔 24% 증가했다. 시민 1인당 2번 이상 따릉이를 이용한 셈이다. 회원 수는 크게 늘어 신규 가입 수가 278만 6천 명을 돌파 4명 중 1명꼴은 따릉이 회원이 됐다.
코로나 시대 출. 퇴근 이용이 집중되어 거리 두기와 감염병 예방이 가능한 교통수단으로 따릉이를 즐겨 찾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는 이런 추세에 발맞춰 크기와 무게를 줄인 “새싹 따릉이” 2000대를 도입하고 이용 연령을 13세로 낮춰 체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QR형 단말기도 도입했다.
공공자전거 따릉이는 2015년 10월 도입된 무인 자전거 대여 시스템이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서울 전역에 설치 간편하게 대여. 반납할 수 있다. 2020년 1월~12월 총 대여 수는 2370만 9천 건으로 하루 평균 64.946명이 이용했다. 남성 51%.여성 49%로 비숫하게 나타났다.
시는 900개소를 추가해 평균 300m 간격으로 촘촘히 설치했다.공유하는 시설물인 만큼 철저히 방역.소독에도 나서고 있다.손소독제도 2개씩 배치되어 있다.
작년 8월~11월에는 140명의 따릉이 방역단을 운영했다.손광현 기자
- “낫씽{Nothing)” “낫씽 (Nothing)” 베풀어서 덕을 쌓아 두어라! 반드시 은혜로 되돌아 올 것이다! 미국 네바다주 사막 한 복판에서…
-
- 인생의미 인생을 살아가면서 처음 마주하는 순간. 우리 아버지라면 어머니라면 어떻게 사셨을까? 어떻게 말씀해 주실까? 그런 의문이 들어요. …
-
- 호국 보훈의달 서울꿈새김 3초묵념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을 기리며 단 3초 만이라도 눈을 감고 묵념을 했던 적이 언제였던가. 서울시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
- 코로나19 발생 및 주요 대책 현황 다음 주(4.18)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사적모임 인원 제한 ‘전면 해제’ ‘마스크 착용’ 의무는 유지… 시, 일상회복 추진과 함께 재유행 대…
-
- “자원봉사 경험을 체계적인 지식으로 함께 만들어요!”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서울시민대학, 자원봉사 전문가 육성을 위한 시민 석사과정 운영서울시 평생학습의 대표브랜드인 서울시민대학이 지난…
-
- 차있는분들 필독 ❣❤차 있는 분들은 꼭꼭 읽어두세요♥️❣ 주차장 내에서 누가 내 차를 손상시켜놓고 뺑소니했다면? 보통 CCTV 블박 확인해서 잡으려고 하시죠?…
-
- [따뜻한 이야기] 깨진 도자기 [따뜻한 이야기] 깨진 도자기 연세가 지긋한 노인이 값비싸 보이는 도자기를 들고 조심스럽게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길을 지나가는 사람들도 그…
-
- [맛집 탐방] 달리 181(신림점) [맛집 탐방] 달리 181(신림점) 관악구 신림동 난곡우체국 뒷골목에는 파스타로 유명한 달리181 집이 있다. 살바도르 달리 화가의 작업실 …
-
- [이달의영화]모가디슈[2021] – 류승완 감독 모가디슈[2021] – 류승완 감독 역대 한국 영화중 제작비 규모가 상위 10위권에 해당된다는 ‘모가디슈’ …
-
- 눈 관리엔 나이가 따로 없어요, 눈 관리엔 나이가 따로 없어요, 눈 관리 방법 60대 이후 노년기에는 노화에 따른 불편함이 커지고, 중증 안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커진다.…
-
- [따뜻한 글]배려는 인격의옷 배려는 인격의옷(따뜻한 글) 조선 후기 부정한 관리를 적발한 암행어사로 이름이 높은 문신 정치가였던 박문수의 일화 중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입니…
-
- 당신은 어떤 지성을 갖고 있을까? 당신은 어떤 지성을 갖고 있을까? 아무도 없는 방에 책상이 있다. 책상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1.내가 여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2…
-
- [따뜻한 이야기] 꽃 좀 사가요. 어느 추운 겨울날이었습니다. 두 친구가 카페에서 만나기로 했고 한 친구가 뒤늦게 도착해서 카페에 들어가려던 찰나, 한 할머니가 다가왔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