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8일 0시부터 28일까지 3주간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현행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된다.
정부는 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전국적인 대유행으로 팽창하기 직전이라고 판단하고, 수도권에 대해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수도권의 일일 환자를 150명에서 200명 수준으로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상황에 따라 기간을 연장 또는 조정할 수 있다.
우선, 거리두기 2.5단계가 되면 노래연습장과 실내체육시설의 운영이 중단되고, 상점·마트·백화점(300㎡ 이상), 영화관, PC방 등은 밤 9시 이후 문을 닫아야 한다.
또한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중점관리시설 가운데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콜라텍·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의 영업만 금지되지만, 2.5단계에서는 이에 더해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 홍보관,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도 영업이 금지된다.
카페, 음식점에 대한 2.5단계 방역조치는 현행 2단계와 동일하나, 카페에서는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포장·배달만 가능하고, 음식점에서는 오후 9시 이후에는 포장·배달만 허용된다.
일반관리시설 중에서는 헬스장·당구장 등 실내체육시설과 함께 학원의 운영도 중단된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외출과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다만, 2021학년도 대학 입시 일정을 고려해 대학입시를 위한 교습, 고용노동부 장관과 위탁계약을 하거나 과정 인정을 받은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은 허용된다.
영화관, PC방, 오락실·멀티방, 독서실·스터디카페, 놀이공원·워터파크, 미용실, 상점·마트·백화점(300㎡ 이상) 등 대부분의 일반관리시설은 오후 9시까지만 영업을 할 수 있다.
결혼식장, 장례식장은 100명에서 50명 미만으로 강화하고, 스포츠 경기는 열리지만, 관중 없이 치러야 한다. 종교활동의 경우 2.5단계에서는 ‘비대면’이 원칙이다. 대면 활동을 해야 한다면 20명 이내 인원만 참여할 수 있다.
정부는 ① 필수적인 외출을 제외하고는 반드시 집에 머무르며, 모든 모임과 약속은 취소하고, ② 사람이 많이 밀집하고 밀폐된 시설, 밀접한 접촉이 발생하는 시설은 이용을 자제하고, 특히 식사 등으로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곳은 피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③ 발열이나 기침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출근이나 등교를 하지 말고 최대한 빨리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④ 마지막으로,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1304443#
-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
- ♡상식 코너♡재택의료 -한국의 재택 의료 대상- 보건복지부는 올해부터 재택의료센터 사업을 늘렸다. 전국 28개 재택의료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환자로부터 2…
-
- ♡상식코너♡호 흡 우리의 인생여정은 호흡의 여정 이라 할수 있다. 우리는 누구나 숨을 터트리며 세상에 나왔다가 마침내 숨을 거두며 이세상을 떠나기 때 문이다 어…
-
- ♡상식 코너♡대만 장례풍습 대만 대만은 유교문화 종주국의 법통을 이어받았다고 자부하는 나라여서 그런지 아직도 명당을 찾아 호화 분묘를 쓰려는 사람들이 많고, 화장보다는 …
-
- 작은연필가게 흑심 2023.3.9 연남동에 있는 흑심이라는 연필 만 주로 판매,하는곳을 다녀왔다. 다양한 종류의 연필들 옛 생각을 나게 하는 연필들 처음보는 …
-
- ♡상식 코너♡베트남 장례 베트남 베트남은 중국의 유교사상의 영향을 받아 우리의 전통 생활양식과 비슷한 점이 많다. 장례 풍습은 염에서부터 매장에 이르기까지 너무나 비슷…
-
- 윤곽 드러난 ‘노후계획도시법’, 서울에 어떤 영향 있을까? 윤곽 드러난 ‘노후계획도시법’, 서울에 어떤 영향 있을까? 애널리스트 채상욱의 ‘내 손안에 부동산’…
-
- 무료로 광고하세요! 소상공인에 서울시 홍보매체 개방 서울시는 소상공인, 비영리단체 등의 지원을 위해 홍보매체 시민개방 단체공모를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서울시 홍보매체 시…
-
-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스마트지킴이’ 1,800대 보급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스마트지킴이’ 1,800대 보급 서울시는 치매 어르신의 실종 예방과 안전 돌봄을 위해 ‘스마트지킴이…
-
- 경칩뜻 경칩 ( 驚蟄 ) 경칩「명사」 이십사절기의 하나. 우수(雨水)와 춘분(春分) 사이에 들며, 양력 3월 5일 경이다. 겨울잠을 자던 벌레, 개구리 따위가 깨어 꿈…
-
- ♡상식코너♡중국의장례문화 1) 중국 인구 13억, 남한 면적 97배인 중국에서는 장례식 일체를 화장장에서 치르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다. 세계인구의 20%가 넘는 12억…
-
- 3.1절 양력 3월 1일 대한민국임시정부 시절부터 국경일로 지정하며 기념하였던 날로, 한국의 5대 국경일 중 하나이다. 임시정부에서는 1920년에 3·…
-
- 올해 ‘거점형 키움센터’ 2곳 더 생긴다! 운영시간도 연장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공간 모습 서울시가 새 학기를 맞아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추가로 만들고, 운영시간을 확대하는 등 초등돌봄 서비스를 …
-
- ♡상식코너♡현대장례절차 현대장례절차 첫째 날 1. 운구 임종 후 시신을 장례식장으로 이송합니다. 2.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발급 자택에서 사망시 시체검안서를 발급받습…
-
- ♡상식코너♡웰다잉 작은 의미 죽음은 그대로 삶의 결과물 갑작스런 죽음을 제외하고 명이 다한 죽음의 과정을 보면 삶의 결과물들이 죽기 전부터 하나씩 또는 무더기로 드러나기 …
-
- 매주 토 트레킹하는 재미! 서울둘레길 ‘100인 원정대’ 서울의 산과 강, 마을을 연결해 총 길이 156.5㎞로 만들어진 서울둘레길. 지난 12월 1일 6만번째 완주자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