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출입관리시스템」 본격 시행

지역뉴스 관악구 「출입관리시스템」 본격 시행

  • @khson0324

    관악구가 코로나19 예방과 민원인의 방문편의를 위한 출입관리시스템에 전화이력을 이용한 자동연계 관리 방식을 추가‧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수기 방식과 전자출입명부시스템은 방문사실 허위기재 및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기존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이용이 편리하고 정확한 이력관리가 가능한 자동연계 시스템을 추가 도입했다.

    자동연계 시스템은 구 자체 행정전화 전화이력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출입자가 입구에 안내된 전화번호로 통화 후 출입하면 통화 시 남긴 전화이력을 통해 방문시간, 방문자 전화번호를 관리하는 방식이다.

    방문자에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기록은 4주후 자동으로 폐기된다. 기존 방식의 약점을 보완하여 휴대전화만 있으면 쉽게 이용이 가능해 정확성은 높이고 출입 관리 소요 시간은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정밀한 방역 대처를 위해 지난 10월 28일부터 구청 본청사, 10월 30일부터 동 주민센터 21개소에 자동연계 시스템을 구축‧운영했다.

    또한 11월 이후 관악구 산하 공공시설(체육시설, 노약자 시설 등)에 시범 운영을 거쳐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구축되면 고위험 시설에도 확대‧운영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구청장은 “빈틈없는 방역대처와 안전한 인증으로 주민들의 출입편의 제공을 위해 자동연계 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며 “구는 전 국민이 염원하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연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스마트정보과(☎879-5293)로 문의하면 된다.

    <손광현 기자>

    댓글쓰기

사진 게시하기

끌어 넣기, 터치 또는 클릭

'관악구 「출입관리시스템」 본격 시행'에 답변달기



41 − 31 =

    • 낙원떡집

      글쓴이: 박순정기자 지역뉴스

      떡집운영 경력30년 낙원떡집(관악구 신사시장내 D동 202호) 지연희 사장님 친절한 점포, 좋은이웃가게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다. 이바지떡…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458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