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제10호 태풍“하이선”대비 현장점검 나서

지역뉴스 관악구, 제10호 태풍“하이선”대비 현장점검 나서

  • @khson0324

    관악구, 제10호 태풍“하이선”대비 현장점검 나서..(2020.9.6)

    • 지난 4일(금)부터 관련부서 및 동별 태풍대비 안전 점검 실시

    • 위험 취약지역‧시설 및 수방시설 점검 완료, 동 행정차량 이용해 태풍 유의사항 가두방송 실시

    관악구(박준희 구청장)가 제10호 태풍 하이선 북상에 대비, 수방시설물과 위험 취약지역에 대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4일(금)부터 관련부서 및 동별 태풍 대비 안전 점검 및 조치를 실시하여 저류조, 펌프장 등 방재시설과 빗물받이, 공사장 등 주요 취약지역 총 929개소 점검을 완료했다.

    전통시장 옥상적치물, 공사장 크레인과 가림막, 안전취약시설 등 강풍 취약요소에 대한 순찰과 노후 시설물 점검을 완료했고, 옥외 간판 및 현수막, 입간판 등에 대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했다.

    또한 빗물받이, 하천시설, 산사태 취약지역 점검과 침사지 토사물 제거 작업을 실시하고, 폭우 시 긴급 복구 지원을 위한 동별 장비와 자재를 점검하는 등 신속한 비상상황 대처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하천변 인명피해 예방대책도 강화하여 태풍 예비특보 발효 전 도림천 진출입 사전 통제 및 안내 방송을 통한 대피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6일(일)에는 동 행정차량을 이용해 태풍 유의사항 가두방송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전파하고, 동별 선제적 예찰활동을 전개하는 등 태풍 피해 사전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태풍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실시간 대응태세를 갖춰 인명,  재산 피해가 없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상상황을 예의주시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손광현  기자 >

    댓글쓰기

사진 게시하기

끌어 넣기, 터치 또는 클릭

'관악구, 제10호 태풍“하이선”대비 현장점검 나서'에 답변달기



+ 33 = 38

    • 낙원떡집

      글쓴이: 박순정기자 지역뉴스

      떡집운영 경력30년 낙원떡집(관악구 신사시장내 D동 202호) 지연희 사장님 친절한 점포, 좋은이웃가게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다. 이바지떡…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458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