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eonos1223
아침은 온다
.20세기 초 알제리에서 태어난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소년의 아버지는 일찍이 전쟁터에서 사망하셨고,
청각장애가 있는 홀어머니 밑에서
가난하게 자라야 했습니다.몸도 건강하지 못했습니다.
고질병인 결핵 때문에 그 좋아했던 축구도
그만두어야 했습니다.자동차 수리공으로 일하면서
주변의 도움으로 겨우 학업을 이어갔습니다.
불행한 환경이었지만, 소년은 언제나
성실과 열정으로 삶을 살아냈습니다.
가슴이 미어질 듯한 슬픔과 가난을 견디며
꿋꿋하게 자라났습니다.훗날 소년은 비관적인 상황들에 굴하지 않고
문학을 향한 열정으로 가난과 질병을 극복했고
삶의 아픈 상처들을 작품으로 승화시켜
많은 명작을 남겼습니다.44세에 노벨문학상을 받은
이 사람은 프랑스 최고의 작가
‘알베르 카뮈’입니다.칠흑같이 어두운 밤에는
아침이 언제 올까 싶지만,
밤이 깊을수록 여명은 밝아옵니다.갑자기 불어 닥친 불행한 상황들을
이겨내는 건 정말 어렵지만 그걸 극복한다면
분명 큰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오늘의 명언
삶에 대한 절망 없이는 삶에 대한 희망도 없다.
– 알베르 카뮈 –< 전옥수 기자 >
1 답변 보임 - 1 에서 1까지 (총 1중에서)
1 답변 보임 - 1 에서 1까지 (총 1중에서)
- ♡상식 코너♡재택의료 -한국의 재택 의료 대상- 보건복지부는 올해부터 재택의료센터 사업을 늘렸다. 전국 28개 재택의료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환자로부터 2…
-
- ♡상식코너♡호 흡 우리의 인생여정은 호흡의 여정 이라 할수 있다. 우리는 누구나 숨을 터트리며 세상에 나왔다가 마침내 숨을 거두며 이세상을 떠나기 때 문이다 어…
-
- ♡상식 코너♡대만 장례풍습 대만 대만은 유교문화 종주국의 법통을 이어받았다고 자부하는 나라여서 그런지 아직도 명당을 찾아 호화 분묘를 쓰려는 사람들이 많고, 화장보다는 …
-
- 작은연필가게 흑심 2023.3.9 연남동에 있는 흑심이라는 연필 만 주로 판매,하는곳을 다녀왔다. 다양한 종류의 연필들 옛 생각을 나게 하는 연필들 처음보는 …
-
- ♡상식 코너♡베트남 장례 베트남 베트남은 중국의 유교사상의 영향을 받아 우리의 전통 생활양식과 비슷한 점이 많다. 장례 풍습은 염에서부터 매장에 이르기까지 너무나 비슷…
-
- 윤곽 드러난 ‘노후계획도시법’, 서울에 어떤 영향 있을까? 윤곽 드러난 ‘노후계획도시법’, 서울에 어떤 영향 있을까? 애널리스트 채상욱의 ‘내 손안에 부동산’…
-
- 무료로 광고하세요! 소상공인에 서울시 홍보매체 개방 서울시는 소상공인, 비영리단체 등의 지원을 위해 홍보매체 시민개방 단체공모를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서울시 홍보매체 시…
-
-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스마트지킴이’ 1,800대 보급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스마트지킴이’ 1,800대 보급 서울시는 치매 어르신의 실종 예방과 안전 돌봄을 위해 ‘스마트지킴이…
-
- 경칩뜻 경칩 ( 驚蟄 ) 경칩「명사」 이십사절기의 하나. 우수(雨水)와 춘분(春分) 사이에 들며, 양력 3월 5일 경이다. 겨울잠을 자던 벌레, 개구리 따위가 깨어 꿈…
-
- ♡상식코너♡중국의장례문화 1) 중국 인구 13억, 남한 면적 97배인 중국에서는 장례식 일체를 화장장에서 치르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다. 세계인구의 20%가 넘는 12억…
-
- 3.1절 양력 3월 1일 대한민국임시정부 시절부터 국경일로 지정하며 기념하였던 날로, 한국의 5대 국경일 중 하나이다. 임시정부에서는 1920년에 3·…
-
- 올해 ‘거점형 키움센터’ 2곳 더 생긴다! 운영시간도 연장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공간 모습 서울시가 새 학기를 맞아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추가로 만들고, 운영시간을 확대하는 등 초등돌봄 서비스를 …
-
- ♡상식코너♡현대장례절차 현대장례절차 첫째 날 1. 운구 임종 후 시신을 장례식장으로 이송합니다. 2.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발급 자택에서 사망시 시체검안서를 발급받습…
-
- ♡상식코너♡웰다잉 작은 의미 죽음은 그대로 삶의 결과물 갑작스런 죽음을 제외하고 명이 다한 죽음의 과정을 보면 삶의 결과물들이 죽기 전부터 하나씩 또는 무더기로 드러나기 …
-
- 매주 토 트레킹하는 재미! 서울둘레길 ‘100인 원정대’ 서울의 산과 강, 마을을 연결해 총 길이 156.5㎞로 만들어진 서울둘레길. 지난 12월 1일 6만번째 완주자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