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장애 아동들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기자노트 지역에서 장애 아동들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 @opakim

    ‘골뱅이 인연맺기’

    지역에서 장애 아동들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골뱅이 인연맺기’는 개인과 외부세상을 연결해 주는 이메일 주소의 @(골뱅이)의 의미를 담아 발달장애아동을 세상과 이어주는 서울대학교 봉사동아리이다.

    지역 발달장애아동 초등학교1학년부터 중학교1학년 18명과 한학기당 10번의 수업으로 2시간씩 활동 한다고 한다.

    2006년 설립 이후, 지역에서 장애 아동들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해 발달장애 아동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돕고, 또 장애 아동을 둔 부모들의 의사소통의 장이 되어오고 있습니다.

    관악구는 올해도 봄학기 ‘골뱅이 인연맺기학교’를 운영해 서울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한다.

    발달장애 아동은 어렸을 때부터 사회생활의 경험이 주어져 사회성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학부모들은 아동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의미가 더 크다.

    프로그램은 표현력 및 운동능력, 사회성 신장 등에 도움이 되는 미술, 음악, 체육, 요리, 야외활동 5가지 분야로 운영되며 특히, 하반기10월부터 시작 11월까지 미술·음악·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이 융합 구성되어 있어 더욱 흥미롭게 이어진다고 한다.

    지난해 골뱅이 인연맺기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비록 표현은 부족하지만 형, 누나들의 따뜻하고 세심한 배려는 마음으로 느낄 수 있다.”며 “아이들이 커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모습을 미리 연습을 할 수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고 이야기했다.

    골뱅이 인연맺기 학교는 벌써 10년이 넘도록 학생들의 따뜻한 배려로 장애아동 뿐 아니라 부모들도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프로그램이다.

    김정임기자

    댓글쓰기

사진 게시하기

끌어 넣기, 터치 또는 클릭

'지역에서 장애 아동들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에 답변달기



13 − 8 =


  •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147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