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의 정통성 확립과 정회원 5만명 시대 열자

(사)대한민국 예비역장교연합회장 신년사

존경하는 대한민국예비역장교연합회 회원 여러분!

희망찬 병오년의 새아침을 맞이하면서 큰 절과 함께 새해 인사 드립니다.

본인은 먼저 대한민국 예비역 장교로서 각자의 위치에서 착실하게 생업을 이어 가시면서도 국가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가 소망을 이루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아울러 우리나라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대한민국 예비역 장교 연합회가 한단계 약진 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다짐하고자 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 대한민국예비역장교연합회가 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정체성의 확립을 위한 제1차 정기총회(‘25.5.7), 여성회 출범(’25.7.22), 한국형 명장 리더십 대토론회(‘25.9.16), 적대적 AI대응을 위한 국방 AI 발전세미나(’25.11.5) 등 다양한 안전보장 활동을 통해서 최고의 안보단체임을 과시하였고 대한민국의 미래안보태세를 굳건하게 할 수 있는 조직기반을 구비하였습니다. 참으로 자랑스러운 쾌거였다고 다함께 자부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예비역 장교연합회 회원 여러분!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지구촌은 인류 공동의 번영과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여전히 현실주의 국제정치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자국의 이익을 극대화 하는 데 혈안이 되어 있기때문에 힘이 약한 나라는 어느 순간에 사라질지도 모를 만큼 살얼음판 위를 걷고 있습니다.

또한 강성대국을 표방한 북한은 북핵 위협과 핵잠수함 개발 등 비대칭 전력을 지속적으로 증강하면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국내적으로는 안보의식의 해이에서 오는 위기 극복을 위한 국민적 기대와 관심이 그 어느때 보다도 집중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예비역장교연합회 회원 여러분!

희망찬 새해 아침에 우리 모두 국가발전의 핵심 단체로서 우리의 경험 능력과 역량을 발휘하여 국가안보의 공고화를 위한 여러 가지 사업과 행사, 국가안보 대국민 계도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국가안보 저해 요인 발굴 및 차단활동, 기타 국가안보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 해야 할 시기가 도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우리 법인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서 법인의 정통성 확립 노력을 부단히 경주하면서 중앙위원회 및 지구회 조직을 튼실하게 보완하고 11대(大) 군사동창회 및 유관 기관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며 정회원 5만명 시대를 열어 제칠 수 있도록 가용한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고자 합니다.

또한 국가방위를 위해 야전에서 불철주야 수고하는 군 장병과 간부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부단히 펼쳐나가면서 우리 회원들 복지를 위해서도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올해가 진정한 사단법인 대한민국예비역장교연합회의 위상을 새롭게 하고 미래 선진국력의 기틀을 다지는 자랑스러운 해로 기억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단결하여 힘차게 전진 합시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 합니다.

2026. 1. 1

대한민국예비역장교연합회

회장 이 홍 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