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의 빛으로의 환상여행기
아직 끝나지않은 장마의 습한 여름 어디론가 시원한곳을 찾고계신다면 광명시 가학로에 위치한광명동굴을 추천 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서 부터 시원한 바람이 얼굴을 스치며 반짝이는 월홀광장이 시작된다.
두번째로빛의공간을 들어가면서 LED조명쇼와아름다운 선률을 감상하며 세번째로 동굴의 예술의전당에서는 대한민국 유일의 예술가와의협업을통한 빚과미디어쇼를 감상하고 네번째로 동굴 아쿠아월드를 지나며 다섯번째로 황금패와소망의벽에서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여섯번째로 소망의초신성 에서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별빚아래서 한번더 소망을 빌머 일곱번째로 확금폭포의 웅장함을 뒤로 하고 여덟번째로 황금의궁전에서는 황금 망치가 있는 아이사 앞에서 사진도 한컷 찍어보았다. 아홉번째로 황금의 방에서는 관람객들이 기부한 돈은 문화 복지에 필요한 청소년을위해 사용된다고 하며 열번째는 지하호수의 신비로움을 보았다. 열한번째로 신비의 용과 동굴의제왕을 보았다. 열두번째로 소망의 황금나무아래서 잠시 휴식후 열세번째로 불로문<늙지않는다>는예로부터 이문을지나는 사람은 무병장수와블로장생의 의미를 세기며 열내번째로 근대역사관에서는 일제 강정기 징용과 수탈의 역사현장과 당시광부의 노동현장이 재현 되어있대. 열다섯번째로 동물식물원의 동굴속 식물원으로 수족관을 보면서 열여섯번째로 194m 와인동굴과 미디어갤러리는 대한민국의 국산 와인의 메카 가 되고있다.
매주 월요일 휴장합니다.
김정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