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리더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개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3일 관악구청 광장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그린리더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탄소중립 사회 실현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 예술동아리의 축하공연과 함께 ▲자전거발전기를 활용한 솜사탕, 과일주스 만들기 ▲생활용품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동아리 활동 전시, 홍보 등  ‘그린리더 동아리 성과 공유존’을 운영 했으며 ▲우산수리센터 ▲폐식용유로 천연비누 만들기 ▲EM과 녹색제품 전시 ▲태양광에너지 교구 체험 ▲아나바다 플리마켓 등 참여자들의 깊은 관심속에 진행됐다. 

올해 민관협치의제 ‘2050 탄소중립 한걸음 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그린리더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탄소중립에 관심이 높은 환경활동가 178명, 15개 팀으로 구성된  

‘그린리더 동아리’를 통해 ▲1회용품과 비닐사용 줄이기 캠페인 ▲업사이클링(up-cycling) ▲자원순환 등 구민들의 공감을 얻어내는 자원순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그린리더 동아리 성과공유회’를 통해 다시한번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큰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고 “작은 것부터 꾸준히 실천하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확산될 때까지 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임 기자> 

 

 

1개 댓글 - “그린리더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개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