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시장 백로기물

 

남대문그릇시장만큼 많은 종류의 그릇들이 있는 삼성시장 백로기물

-삼성동의 오랜 터줏대감 백로기물이 고객의 주방을 책임집니다.

30년전 가족과 함께 지금의 세종시인 조치원에서 삼성동으로 이사 온 후 바로 삼성시장에서 백로기물이라는 그릇가게를 시작한 한문희 사장은 낯 선 곳에서 아이들과 적응하며 살기가 힘들었다고 했다. 하지만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특성상 인정이 많은 곳이라며 지금도 단골에게는 물건을 외상으로 주기도 한다고 한다. 고객을 믿고 신용을 지키자는 나름의 규칙을 정해 응대하고 있지만 지켜지지 않을 때도 더러 있다고 한다,

취재를 위해 방문한 기자를 오랜 시간 만났던 지인을 대하듯 반갑게 맞이해주신 한사장님을 보며 재래시장만이 갖는 훈훈한 정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어려운 경기와 대형마트, 도매시장과 인터넷으로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경기가 예전 같지 않다며 시장가격 안정화로 물건 값을 옛날처럼 깍을 것을 대비해 비싸게 부를 수도 없다고도 한다. 하지만 시장은 에누리 또는 덤이라는 것이 있어 장보기가 즐거운 곳이기도 하다고 이야기 한다.

삼성시장에 바라는 건의사항을 묻는 질문에 삼성시장 상인회장님의 재래시장 활성화 노력에 감사드린다면서 한 달에 한 번이라도 날짜를 정해 시장모두가 휴무인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과 함께 가정에 필요한 모든 주방용품은 백로기물에 있다며 백로기물 홍보도 잊지 않으셨다.

백로기물

주소 :  서울 관악구 삼성동 원신2길 55

TEL:010-6380-9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