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대한민국 예비역장교연합회장 이홍기

존경하는 대한민국 예비역장교연합회 회원 여러분!

靑蛇가 상징하는 희망과 번영의 을사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먼저 대한민국의 국가안보와 국민 안전 기반을 굳건히 다지기 위해 국내 및 해외 곳곳에서 사력을 다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각자의 소망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우리나라가 5천 년 역사 속에서 무수히 겪어왔던 위기를 극복하고 찬란한 선진국을 이루어내었던 저력을 다시 한번 강하게 표출하여 당면한 난관과 과제들도 슬기롭게 극복하고 더욱 탄탄한 대한민국으로 발전되도록 호국영령과 천지신명께 기도합니다.

(사)대한민국 예비역장교연합회는 지난 ‘24년 1월31일에 법인으로 승격된 이래 실로 많은 성장을 이룩해 왔으며 특히 국가가 인정하는 등기등록과 사업자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법인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대통령실 등 국가기관과 소통체계를 구축하였고, 6.25 전쟁 기간 중 선배 영웅들께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셨던 전적지들을 참배하면서 장교 정신을 되새기는 등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2025년에는 국가안보와 국민 안전에 대하여지난 ’24년보다 훨씬 더 많은 도전이 다가오리라 예상됩니다.

어떠한 시련이 닥쳐오더라도 우리는 강인한 의지와 굳건한 상무 정신을 기반으로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튼튼히 다지면서 나라 안보와 국민 안전을 굳건히 다지는 데 힘써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리 KOROA(대한민국 예비역장교연합회)는 중앙회를 중심으로 “조직의 정체성 확립”을 핵심 과업으로 추진하면서 목적사업 구현에 착실하게 전진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어려운 과업이지만 우리가 뭉쳐서 단결하면 반드시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전 회원님들의 건승과 다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 1. 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