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군인회여성회(회장 이서인, 이하 향군여성회)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재향군인회 본부를 포함하여 지역별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방문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태극기 제작을 체험하는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향군여성회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손도장 태극기, 바람개비 태극기, 부채 태극기, 태극기 모자, 페이스 페인팅 등 태극기를 만들고 애국가를 부르는 등 나라사랑의 의미를 체험하면서 애국심을 고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태극기와 함께 GO! GO! GO!” 캠페인은 향군여성회를 중심으로 전국 14개 시도회 및 223개 시군구회 단위에서 단일 주제로 시행되는 캠페인으로 지난 4월 ‘꽃과 함께 GO! GO! GO!” 캠페인과 6월 “영웅과 함께 GO! GO! GO!” 캠페인에 이은 올해 세 번째 캠페인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재향군인회 봉사활동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이서인 재향군인회여성회장은 “지난 파리 올림픽에서 태극기가 경기장에 게양되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듯이 태극기 달기는 나라사랑의 시작”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가꾸고 나누고 기억하고’의 의미를 담은 “Go!Go!Go!”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는 향군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군여성회 및 성남시 여성회 회원 30명은 13일 뽀뽀뽀 유치원(원장 서우명, 성남시 분당구 소재)을 방문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태극기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에앞서 재향군인회는 8월 한 달 동안 전국적으로 가정용 태극기를 보급하여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홍보하고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송규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