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재향군인회여성회, 2024년 정기전국총회 개최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여성회(회장 이서인)는 20일 오전 11시 여성프라자 국제회의장(대방동 소재)에서 이서인 여성회장을 비롯한 신상태 재향군인회 회장, 강선영 국회의원,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대의원 및 내빈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7차) 정기전국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주요 추진업무 보고 및 23년도 회계결산안, 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여성회 운영규정 변경안 등을 의결했다.

송상화 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2부 기념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내빈소개 및 여성회장 개회사, 향군여성회 다짐 낭독, 여성회 활동 동영상 시청, 우수회 및 유공회원 포상, 격려사 및 축사, 향군가 및 여성회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우수회 포상에서는 제주특별치도 향군여성회(회장 강성림)가 여성가족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 했으며, 부산광역시 중·동구향군여성회(회장 안명신)와 대구광역시 향군여성회(회장 엄소연)가 재향군인회장 단체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서인 향군여성회장은 개회사에서 “작년 6월 취임한 이래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여 쌍방향 의사소통 강화를 위한 제도 발전과 향군여성회 브랜드파워 강화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회원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가치있고, 중요하며, 자긍심이 있는 ‘V·I·P (Valuable Important Pride) 향군여성회’로 위상을 강화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여성회는 가꾸고(GO), 나누고(GO), 기억하고(GO)의 의미를 가진 ‘향군 GO!GO!GO! 캠페인’을 통해 연 4회 전국단위의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향군 GO!GO!GO! 캠페인’을 통해 지난 4월 전국의 꽃길 따라 환경정화 활동에 이어 6월에는 전국에 있는 6.25참전 전적비 정화활동과 국립서울현충원, 대전국립현충원에서 묘비 닦기 봉사활동, 참전용사 위문활동 등 호국영웅을 기리는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여성회는 다가오는 8월에는 ‘태극기와 함께 GO!GO!GO!’, 12월에는 ‘이웃과 함께 GO!GO!GO!’ 캠페인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아갈 예정으로 알려졌다.

<송규명 기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