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문화 느끼며 휠링 산책 어떠세요 ?

Screenshot_20230305-074309_DaumMailScreenshot_20230305-074339_DaumMail

관악구가 마을관광해설사와 함께 관악구의 역사, 문화,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마을관광 도보투어를 운영한다.

도보투어는 총 3개 코스로 ▲고려명장 강감찬 장군의 탄생지인 낙성대 일대 명소를 중심으로 하는 ‘강감찬 10리길’ ▲서울대학교와 박종철 거리를 돌아보는 ‘관악, 민주주의길’ ▲삼성산 성지를 중심으로 올해 새롭게 운영하는 힐링 산책길 ‘숨길, 쉼길, 순례길’이다.

특히 ‘숨길, 쉼길, 순례길’은 삼성산 성지길에서 관악정을 거쳐 약수사로 이어지는 코스로 올해 신규 운영을 시작했다. 1839년 기해박해로 순교한 천주교 3인의 유해가 안치된 삼성산 성지는 관악산에 자리하여 등산객들도 자주 찾는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다.

구는 삼성산 성지 입구에 투어 코스 안내도를 신규로 설치하고 마을관광해설사 12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숨길, 쉼길, 순례길’을 구의 대표 도보투어 코스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마을관광해설사 투어는 5인 이상 단체의 경우 신청 가능하며 대상 연령 및 요청사항 등을 고려해 코스와 소요시간 등을 조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879-5604)로 참가 일주일 전까지 유선 접수하면 되고 비용은 전액 무료다.

구는 도보투어 운영 이외에도 낙성대공원 일대에 ’강감찬 장군 투어존’ 과 ‘별빛산책길’ 등을 조성하여 구의 관광명소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을관광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운영으로 주민 주도의 마을관광자원을 개발,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구 관계자는 “도보투어를 통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역사, 문화,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을 마을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상품을 지속 발굴하여 마을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광현 기자>

댓글 남기기

기자노트

❤ 김정임기자 의 생각❤

기자노트

♡김정임기자의 생각♡

기자노트

♡김정임기자의 생각♡

기자노트

♡김정임기자의 생각♡

기자노트

♡김정임기자의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