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일부터, 안성시 제1회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9월 2일 안성맞춤 아트홀에서 “평생학습, 사람을 빛나게 하다”를 주제로 제1회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하였던 평생학습 현장을 응원하고 평생학습의 이해증진과 더불어 시민의 평생학습 문화확산과 시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스트코로나 4차산업 혁명 시대에 맞추어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교육, 미디어 체험을 비롯한 바리스타, 플라워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과 평생학습 관련 기관과 학습동아리들이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는 자리로 작품전시와 평생학습 장터 프리마켓이 진행된다.
특히 영원한 쎄시봉 윤형주와 시민들의 사연이 신청곡으로 이어지는 평생학습 시민 참여 토크콘서트를 통해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사연이 소개 된다.
이 밖에도 주민자치센터의 축하공연, 샌드아트를 통한 평생학습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안성시 평생학습 기관의 관계자 시민들의 학습 성과발표와 체험 부스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느끼며 학습을 통해 꿈과 희망이 실현되고 활력의 평생학습도시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준비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 031-678-6844)
<김유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