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현주)는 18일 오전 관악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한 임현주 자원봉사 센터장과 동(洞)자원봉사 캠프장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월 월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강진호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회의는 국민의례와 구청장 인사, 감사장과 임명장 수여, 실시/ 예정 사항 발표,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캠프장을 성공적으로 마친 서원동 김순자 캠프장, 남현동 하행숙 캠프장에게 구청장 감사장이 수여되었고, 새로 취임하는 남숙희, 최상희 캠프장에게는 임명장이 전달되었습니다.
이어서 임센터장이 발표한 실시 예정 사항은 2022년 자원봉사센터의 든든해요엄마애요 사업과 자원봉사 캠프 추진계획, 동 캠프의 지원사업 안내 등 동 캠프 운영과 관련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또한 캠프장들은 자원봉사 활동가와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지역의 과제들을 촘촘하게 살피면서 서로의 관계망 속에서 문제 해결방법을 찾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관악구청장은 인사말에서 “관악구는 ‘365 자원봉사 으뜸 도시’를 선포한 이래 전국 최고의 자원봉사 도시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하고 “자원봉사 도시로 위상을 한층 높힐 수 있도록 동 캠프장의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정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