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ME 관악구소상공인연합회(회장 유덕현)와 전통시장연합회가 주최하고 관악구청이 후원한 ‘제6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가 11월 17일 런던웨딩프라자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희 관악구청장을 비롯한 길용환 구의회의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유덕현 관악구소상공인 연합회장, 지역국회의원과 구의회의원, 전통시장연합회장과 관악소상공인연합회원, 구민 등이 참석하여 1부, 2부로 나눠 진행되었다.
이승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로 소상공인 사업체의 동영상시청에 이어 1부에서는 국민의례, 개회사, 축사, 유공자표창 수여,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이벤트 행사는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로 관악라이브 채널을 통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했다.
유공자 표창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이 큰 이규엽, 장필식, 이윤수, 임영업씨가 관악구청장 표창을 수상 했으며, 소상공인 활동에 공이 큰 신금순, 임우진씨가 구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하고, 또한 유기홍 국회의의원상은 정해임씨가, 정태호국회의원상은 이범숙씨가 그리고 소상공인연합회장상은 김서윤, 임순이가 각각 표창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부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질 좋은 소상공인 상품이 50% 싸게 판매 되었는데 김진희, 김민정 MC의 재치 있는 진행으로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도깨비시장(대성청과)의 과일, 신사시장(청정농산물)의 고구마, 신원시장(토방한우)의 정육, 인헌시장(소문난 사군자 떡전문점)의 떡이 즉석에서 완판되었다.
관악구 소상공인연합회 유덕현 회장은 축사에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에게 위로와 격려을 보낸다 ”고 말하고 “소상공인이 다시한번 웃을 수 있도록 더욱 단합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황금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