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똑똑한 스마트도시 아이디어 발굴
관악구, 2020년 스마트도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오는 10월 21일(수)까지 응모, 관악구 소재 개인‧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
- 우수 제안 6건 선정, 총 290만 원의 상금 지급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 주도의 스마트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2020년 스마트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로봇, 앱 등 과학기술이 적용된 정책을 구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현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공모주제는 ‘관악구 지역문제 해결을 스마트도시 서비스 모델 또는 아이디어’로 ▲민원처리 방식 개선 등 기존 행정서비스의 효율화 ▲보건, 복지, 환경 등 지역문제 해결 ▲기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정책 등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21일(수)까지이며, 관악구민이거나 관악구 소재 단체,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2~4인)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행정접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관악구 145, 8층 스마트 정보과) 또는 이메일(hyejuii@ga.go.kr)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창의성, 차별성, 정책 활용 가능성, 사업효과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 제안 6건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3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총 29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제안은 11월 중 관악구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본 공모전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과 참가 신청은 관악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과학기술을 활용해 구민의 문제를 해결하는 똑똑한 스마트도시 관악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본 공모전을 통해 구민 여러분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광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