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자치의회 “모두” 청소년 의원 모집 중
우리 구가 청소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0년 청소년 자치의회 “모두”를 구성합니다.
청소년 자치의회 “모두”는 “모여서 두드림”의 약자로 청소년들이 의회 운영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협력적 인성과 지역 시민으로서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는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입니다.
의회는 참여 청소년들이 관내 청년활동가 멘토 5인과 함께 회의를 통해 상임위원회별로 주제를 정하고 탐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온라인 정기회의, 활동공유회를 통해 청소년 정책제안사항, 구 주민참여예산사업 응모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모집 대상은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관내 거주하는 청소년(14세~19세)이며,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월)까지이며, 9월 2일 비대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관악소식)에서 신청방법 등을 확인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는 청소년의 자율적 의회 구성·운영을 지원하여 청소년의 민주시민 역량강화하고, 관내 청소년과 청년 간 소통 기회 확대를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신청링크 https://event-us.kr/20722
(신청서 내용으로 참여 확정 여부 판단)
☞ 문의 : 관악구청 교육지원과 ☎ 02-879-5653 / 관악 청문넷 디렉터 ☎ 010-4499-9459
< 전옥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