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8월 6일 개최


기다림이 주는 보물, 발효식품 ‘제6회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8월 6일 코엑스 C 개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2020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Korea Fermented Food&Vinegar Show)이 오는 8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COEX C홀에서 개최된다.

(사)한국전통식초협회가 주최하고 (주)월드전람 주관하는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은 발효·식초 관련 전문 전시회로, 전통 발효식품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 강화 및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수천년을 이어온 발효식품의 역사는 현대에 들어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며 건강식품으로써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가 높아지며 면역력 강화 등에 효능이 있는 식초, 김치, 된장, 고추장, 간장, 젓갈 등 전통 발효식품에 대한 가치가 또한번 재조명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여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에서는 오랫동안 우리 식단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전통발효식품 시장 활성화와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업체와 부대행사를 마련하였다.

2020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에는 서구화된 식생활과 스트레스, 환경오염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에 활력을 줄 다양한 발효·식초 업체들이 참여했다. 장류, 발효건강식, 장아찌, 발효포장기기 등 국내·외의 우수한 발효제품들 이 참여 하였고, 발효식초업체들도 대거 참여하여 전시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강원애초 △비네코 △보성천연발효메카 △오곡발효마을 △애플카인드 △이노패키지 △장원팜 △제주자연초 △JY스토리 △천복식품 △초산정 △황금능선발효원 △해밀담 △해동바이오 등이 대표적으로 참가하며 그 외에도 국내 유수의 업체들이 다수 참가할 예정이다.

본 행사의 둘째 날인 8월 7일에는 (사)한국전통식초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발효·식초대전 컨퍼런스는 인류의 신맛문화_‘세계인들은 왜 명품식초 열광할까?’ 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관련 산업 간 활발하고 전문적인 정보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기간, 참가 업체의 판로개척과 해외진출을 실질적으로 돕는 국내·외 해외바이어상담회도 운영되어 국내 발효 식품산업의 성장을 위한 든든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20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은 ‘내추럴위크2020(Natural 2020)’라는 전시 타이틀 아래 진행되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등 3개의 박람회와 동시 개최되어 참관객들에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참가업체간의 산업연계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0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은 사전문진표 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확인 등 참관객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장 소독 및 방역을 철저히 시행할 예정이며 (주)월드전람 홈페이지(www.world-expo.co.kr)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참관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주)월드전람 홈페이지 또는 (T.02-557-67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규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