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년예술 활동 지원 공모사업 참여 모집
– 오는 22일까지 모집, 청년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작 예술 프로젝트 지원
– 청년예술 단체의 창작활동 환경 조성과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청년예술 단체의 창작활동 환경 조성과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청년예술 활동 지원 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청년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분야로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장르 제한 없이 신청 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관악구에 주소를 두고 활동 중인 예술단체로서 대표자의 나이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인 단체이다.
구는 서류 심사 및 선정위원회를 통해 사업내용의 타당성, 독창성, 지역사회 기여도 등 사업내용을 심사하여 선정된 사업에 500만 원 범위 내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9월 중간점검, 11월 사업성과 보고회를 실시하여 사업 추진 과정 및 성과 공유를 통해 청년예술 단체의 정착과 활동의 지속성 확보에도 힘쓸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공고▶고시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청년정책과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willsij@ga.go.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청년예술 단체의 창작활동 기반 및 청년들의 문화 예술 향유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청년예술 활동 지원 공모사업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02-879-5921)로 문의하면 된다.
< 전옥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