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묵배미]를 아시나요?

[우묵배미]를 아시나요?

관악구 신원동에 위치한 우묵배미는 돼지볶음찌개 전문점으로 지역 내 두터운 단골 층을 형성한 맛집으로 유명하다. ‘우묵배미’란 움푹하게 생긴 ‘우묵’과 구획 진 논 이라는 뜻의 ‘배미’가 합쳐진 단어로 옛날에 논에서 일하다 먹었던 얼큰한 찌개, 토속적이고 정감 있는 맛을 자아낸다. 우묵 배미 의 배미는 논을 사투리로 표현한 것이고 우묵한 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난곡의 과거 지명이기도 하다.

신금순 사장은 15년이라는 시간을 오로지 우묵배미 식당을 살려보겠다는 신념으로 꾸준히     노력하고 또 노력한 결과를 지금에서야 보고 있다며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음식 만드는 것에는 소질이 없던 신금순 사장은 98년도 IMF 때 여성인력 개발센터에서 처음으로 음식을 배우기 시작하였다. 외식창업 컨설턴트 ,멘토 등을 하면서 실습장을 열어 식당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도 했다.

돼지 볶음찌개는 두툼한 비계, 쫄깃쫄깃한 앞전지살 돼지고기와 숙성된 김치가 어우러져 우묵배미만의 특별소스로 끓여 만든 음식이다. 18가지 재료가 첨가된 특제소스로 얼큰하면서도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을 내는 것이 비법이다.

우묵배미의 다양한 장점 중 하나는, 자체 개발한 육수를 주전자 채로 제공하여 손님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육수를 부어가며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손님의 취향에 맞게 자작자작한 찜 형태로도 가능하고, 국물이 있는 전골로도 맛볼 수 있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오픈주방등도 고객들의 호응도를 높인 요소이기도 하며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메뉴도 갖추고 있다. 돼지 낙지전골은 돼지볶음에 싱싱한 낙지를 함께 넣어 만든 메뉴이며, 돼지고기를 싫어하는 손님을 위한 낙지와 김치만 들어간 김치 낙지전골도 우묵 배미만의 특별한 메뉴다.

신금순 사장은 외식창업 논문으로 석사, 박사 모두 취득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으며, 마케팅 분야 에도 관심이 많다고. 지금도 꾸준히 노력하며 신 메뉴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