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산의 가을 숲을 느끼며 힐링 할 수 있는『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10월부터 운영
– 청소년들의 전자기기 과다사용에 따른 정신‧육체 피로함 해소!
– 남산의 가을 숲도 걷고 봉사활동 시간도 얻고~ 건강하고 유익한 시간!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10월부터 휴대폰은 잠시 꺼두고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가을 숲을 느끼고 숲의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대폰은 현대인을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실생활에서 없어선 안 될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그만큼 휴대폰의 과다사용으로 시력감퇴는 물론 집중력‧학습능력 저하, 소통의 부재 등 정신적‧육체적인 피해가 심각한 상태다. 심지어 세‧네 살 유아들마저도 휴대폰을 주면 울음을 그칠 정도이다.
이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청소년들의 전자기기 과다 사용에 따른 휴대폰 중독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숲 체험과 연계하여『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숲을 다채롭게 볼 수 있는 둘레길(약4km)을 숲 해설가와 함께 걸으며 남산에 대한 해설도 듣고 ▲남산 전망대(필동) 풍경감상 ▲황톳길 맨발 걷기 ▲소나무 힐링숲 걷기 등 걷기 좋은 코스로 엄선해 건강하고 특별한 시간을 청소년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첫 프로그램은 10월 6일(일)에 진행되며 참여인원은 회당 60명 내외로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 운영기간: 2019. 10. 6. ~ 2019. 11. 24.
○ 운 영 일: 매주 일요일
○ 운영시간: 14:00 ~ 16:00 (2시간)
○ 출발장소: 서울시청 남산별관(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231, 중부공원녹지사업소)
– 충무로역(3,4호선) 3, 4번 출구‣한옥마을 진입‣한옥마을 후문에서 우측 오르막길
‣구름다리 건넌 후 왼쪽 터널 길 진입
○ 이용대상: 청소년 및 어린이 동반 가족
– 초‧중‧고등학생에 한하여 자원봉사 시간 부여(2시간)
○ 준 비 물: 수건, 물(텀블러 지참)
○ 참여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 사전 예약 후 참여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http://yeyak.seoul.go.kr
–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 : 02-3783-59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