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아키비스트
‘마을공동체 커뮤니티 공간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활동개시
아키비스트를 아십니까? ‘기록 보관 담당관’을 말하는데요, 관악마을자치센터가 지난 19일 관악마을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아우름 김재희 대표를 비롯한 관악마을방송 정연길 대표, 심영하 관악마을 자체센터장과 임직원과 마을활동가, 마을 아키비스트 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커뮤니티 공간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와 관련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진현주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OT는 1부에서 마을공동체 커뮤니티 공간 현황설명과 활동 과제를 전달하고, 2부에서는 GMB 이현구PD에 의한 사진 촬영 및 영상 촬영, 편집, 저작권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마을 아키비스트 1기 8명은 지난 8월19일부터 9월4일까지 6주동안 진행된 아키비스트 양성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선발되었으며, ‘마을공동체 커뮤니티 공간 지도’를 제작하여11월 마을자치축제에 맞춰 배포할 예정입니다.
관악마을방송 정연길 대표는 인사말에서 “GMB는 관악마을자치센터와 MOU를 맺고,
이현구PD를 통해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고, “주민을 위한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심영하 관악마을자치센터장은 축하 인사말에서 “제1기 아키비스트라는 자긍심을 갖고, 마을자치센터와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자 내자”고 말했습니다.
<김정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