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6일(금) 13~18시에 한울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최, 서울특별시 지원으로 ‘2019 서울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지원센터 공모사업 동료상담가가 알아야할 IL(자립생활) 정보교육’이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은수 과장이 1교시 강사로 나서 장애인 취업정책을 강의했다. 발달장애인의 경제적 특성, 우리 나라 고용보장정책, 발달장애인 고용사례, 발달장애인 최신 트렌드 취업 전략 등에 관한 내용이 다루어졌다.
관악주거복지센터 신희선 팀장이 바톤을 이어 받아 2교시 강사로서 주거정책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공공임대주택과 주거복지지원제도를 다루어 동료상담가 교육생들의 이해를 한층 높였다.
한울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 IL 사업기획팀 박찬우 팀장은 “동료상담가가 알아야할 IL정보교육은 장애인동료상담가로 활동 중이거나 동료상담가로 활동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자립생활 정보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어서 “향 후 교육을 이수한 장애인이 동료상담 시 다른장애인 에게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자립생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지역에서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한 정보교육을 개최할 수 있어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현장의 더 생생한 사진은 기자블로그: https://m.blog.naver.com/mua1215/221596956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