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이 지난해 시범운영한 ‘산림청장과 함께하는 숲 여행’ 팸투어 지역과 코스,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한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우리 숲 여행 안내서(vol, 1)’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2월 14일 밝혔다.
앞서 산림청은 민간 관광 전문기관을 통해 계절 · 테마별 산림관광 명소와 코스를 구성하고 매월 일반 국민을 공개모집,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산림청장과 함께 탐방하는 숲 여행 팸투어를 진행했다.
우리 숲 여행안내서는 일상, 역사, 치유, 체험, 생태, 미식 등 6가지 주제로 1박2일간 오감만족 숲 여행을 위한 18개 지역의 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해 숲 여행 팸투어 참가자들이 체험한 지역 맛 집과 볼거리, 즐길 거리 등로 함께 선보인다.
특히 책자에서는 등산, 트레킹 활동이나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등 기존의 산림자원만 이용하는 여행 형태에서 벗어나 문화 · 역사 · 경관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코스를 제안한다. 이번 안내서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숲 여행 활성화로 지역 발전과 주민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은 일반 국민이 여행지 계획 수립 등에 두루 활용하도록 안내서를 누리집(www.forest.go.kr)에 게시하고, 핸드북 형태로 제작해 소속기관 지자체 · 산하단체 및 관광공사 주요 여행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하경수 산림복지정책과장은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우리 숲 여행 안내서가 지역 발전과 주민소득 향상은 물론 국민 여가활동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올해 민간 전문기관 등과 협력해 ‘지역기반 산림관광 콘텐츠 개발 민간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우수 콘텐츠 · 상품을 선정해 ‘우리 숲 여행 안내서(vol.2)를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 주민기자 윤미라 >
[출처] 우리나라 명품 숲과 산촌으로 여행을 떠나요~|작성자 yunml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