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검색 가능성 높이기

동영상을 제작하는 데 무척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만큼 검색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YouTube의 검색 및 검색결과 시스템에는 2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보고 싶은 동영상을 찾아주는 것과 장기적인 시청자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죠. 이 시스템의 작동 방식, 내 콘텐츠가 표시되는 위치, 동영상의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시청자를 따라가는 알고리즘

    소개

    YouTube는 각 시청자가 보고 즐길 가능성이 가장 높은 동영상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분마다 400시간 분량이 넘는 동영상이 올라오는 상황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죠. YouTube의 추천 시스템은 실시간 피드백 루프를 통해 시청자 개인마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는 동영상을 찾습니다. 매일 800억 비트가 넘는 시청자 피드백으로부터 학습하며, 적절한 동영상을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시청자에게 소개하는 방법을 알아 가고 있습니다. YouTube의 목표는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더 많이 보게 하여 YouTube를 꾸준히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알고리즘은 어떤 동영상을 가장 선호하나요?’라고 묻곤 합니다. YouTube 시스템은 크리에이터가 제작하는 동영상의 유형에 대해 아무런 의견이 없으며 특정 형식을 선호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최선을 다해 다음 요소를 살피며 시청자를 따라갈 뿐입니다.

    • 시청자가 보는 것
    • 시청자가 보지 않는 것
    • 시청자의 동영상 시청 시간
    • ‘좋아요’ 및 ‘싫어요’
    • ‘관심 없음’ 의견

댓글 남기기